글로벌 비디오게임업계 1위, 중국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계 1위 텐센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텐센트의 시작

Tencent는 1998년 Ma Huake와 다섯 명의 친구가 설립한 중국 인터넷 회사입니다.
1999년 Tencent는 OICQ를 출시했습니다.

메신저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나중에 이 서비스는 Tencent QQ로 이름이 바뀌었고 첫 해에 10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습니다.

보안 이때는 무익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가상 화폐 및 가상 상품 판매를 통한 수익성

확보하고 2007년 중국 최초의 인터넷 연구 기관인 Tencent Research Institute를 설립하고 연구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텐센트는 2020년 중국 기업 중 가장 시가총액이 높은 모바일 게임, 소셜미디어, 온라인 금융으로 성장했다.

우리는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또한 2021년부터는 텐센트가 블록체인 기술과 블록체인,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기술 투자 계획도 밝혔다.

한편 텐센트는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기업으로 귀여운 펭귄 로고가 중국의 맥도날드와 똑같다.

매우 어린이 친화적입니다.

Tencent는 사용자 중심 운영 전략을 유지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했으며 기술 산업이 계속 변화함에 따라

우리는 새로운 기회를 이용합니다.

Tencent의 IT 및 게임

Tencent는 중국 인터넷 회사이자 세계 최대의 게임 개발사 중 하나입니다.
텐센트 게임즈는 200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주로 온라인 게임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현재 TiMi Studio Group을 포함하여 5개의 내부 스튜디오 그룹이 있습니다.

알겠어요. 최근 텐센트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라이엇게임즈와 에픽게임즈를 인수했다.

우리는 국제 게임 스튜디오의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Tencent는 게임 분야에서 훌륭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Tencent의 주요 게임 중 하나인 Honor of Kings,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5년 동안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게임 콘텐츠를 확장해왔습니다.

또한 Tencent는 PUBG Mobile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가장 인기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Tencent는 IT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Tencent Cloud는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 지능 및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IT 분야에서

Tencent의 고유한 역할은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WeChat은 월간 활성 사용자가 12억 명이 넘는 중국 최대의 메신저 앱입니다.
WeChat Pay는 이 메신저 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통합 결제 기능으로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결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퀵페이, QR코드 결제, 웹기반 인앱결제,

네이티브 앱 결제와 같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여 다양한 결제 상황에 대응합니다.

WeChat Pay는 Tencent의 서비스 중 하나로 Micron 및 Payment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챗페이는

유니온페이의 클라우드 퀵패스와도 연동되며 QR코드를 스캔하면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하다.

위챗페이 역시 글로벌 쇼핑몰에서 중국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결제 수단 중 하나다.

WeChat Pay는 2014년 출시 이후 중국에서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WeChat Pay는 디지털 프로모션 등을 제공합니다.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며 중국 소비자가 사용하는 주요 결제 방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WeChat Pay는 소셜 네트워크 QQ와 함께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QQ는 자체 통화를 출시한 최초의 소셜 플랫폼 중 하나이며 3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텐센트의 경쟁자

Tencent의 경쟁업체로는 Alibaba Group, Baidu 및 NetEase가 있습니다.
Tencent Cloud의 다른 대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Macroaxis 및 MarketBeat 뉴스에 따르면 Tencent의 경쟁업체에는 NVIDIA,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Meta Platform, ASML,

Broadcom, Oracle, Cisco Systems, T-Mobile USA, Adobe, Verizon Communications 등

Tencent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각 산업마다 서로 다른 경쟁자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와 마케팅에 Google, Facebook 등이 경쟁자가 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Amazon Web Services,

Microsoft Azure와 Google Cloud Platform은 경쟁자가 될 수 있습니다.

Tencent는 미디어 서비스에서 큰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ZoomInfo에 따르면 Tencent Cloud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지역 미디어 서비스 시장의 선두 주자입니다.
Tencent Cloud는 기업이 Web 3.0과 Metaverse 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플랫폼입니다.

우리는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몰입형 채택을 실현하도록 돕습니다.

텐센트의 미래 전망

2022년 2분기 텐센트는 전체 매출의 32%(국내 게임 24%, 해외 게임 8%)를 차지했다.

세계 최대의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 중 하나입니다.
애널리스트들은 2021년에는 18%, 2022년에는 15%의 수익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예상대로 주당순이익(EPS)은 수익성이 낮은 클라우드와 핀테크 사업을 확대하면서 소폭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불과 2년 전만 해도 Tencent의 온라인 제국은 한계가 없었습니다.
텐센트에 의존하는 중국인 10억 명 이상

유니버셜 서비스로 결제, 플레이 등을 즐겨보세요. LOL과 같은 비디오 게임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Tencent의 시가 총액은 9000억 달러를 넘어 중국 최초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1조 달러 규모의 회사가 되었습니다.

최신 실적 발표에서 Tencent는 세 가지 전략적 성장 영역을 확인했습니다.
SaaS(Software as a Service), 비디오 계정 및 국제 게임)

투자하고 싶다고 말했다.

Tencent의 수익은 2023년에도 계속 증가할 것이며, 이는 대부분의 분석가들이 기대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