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차 ”, 80억원 투자 유치

신차구매정보플랫폼 ‘겟짜’가 80억원짜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컴퍼니케이, SK에너지, 한국투자파트너스, TBT파트너스, 주식회사 센트럴이 참여했다.
이를 계기로 온라인으로의 전환이 다른 소비재에 비해 늦었던 자동차시장의 변화를 가속화할 전망이다.

겟짜는 자동차를 구입하는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가 고객이 되는 플랫폼이다.
누적 다운로드는 150만 건으로 연간 163조원 규모의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신차 구입 및 정보에 대한 압도적인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1,500여 종의 차량 사양, 옵션 상세, 이미지, 색상 정보, 할인가격 정보를 제공한다.
소비자는 다양한 차종을 비교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차를 찾을 수 있고, 금융상품별 가격 비교를 통해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처럼 원하는 차종과 구매 방식을 선택한 소비자는 쉽고 안전하게 판매자와 연결되고, 판매자는 구매 의사가 뚜렷한 고객을 쉽고 빠르게 만날 수 있기 때문에 국내 자동차 딜러의 74%가 사용하고 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투자회사들은 개차에 대해 연간 160조원이 넘는 거대한 오토모티브 시장에서 개차는 시장 지배력이 매우 크고 차별화돼 있다.
또 안정적인 사업모델 위주로 서비스 확장 가능성이 유리한 포지션이어서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또한 전략 투자회사인 SK에너지와 센트럴의 경우 다양한 서비스 확장 가능성과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정유철 게처 대표는 소비자 카라이프에 필수적인 기업이 되고 싶다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적극적인 인력 채용과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다른 소비재에 비해 온라인으로의 전환이 늦었던 자동차시장에 대한 겟쳐의 투자유치가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관련 기사 더 보기

자동차 구매 플랫폼인 겟챠가 8일 신차 구매 비대면 상담 신청이 전월 대비 246% 증가했다고 밝혔다.
보유 중고차 매각도 비대면 상담 신청이 179% 늘었다.
3월 신규 가입자는 2월보다 136% 상승한 증가한 3만명을 기록했다.
겟차 측은 코로나19 확대의 영향이 www.venturesquare.net 신차구매정보플랫폼 겟차가 80억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컴퍼니케이, SK에너지, 한국투자파트너스, TBT파트너스, 주식회사 센트럴이 참여했다.
이를 계기로 온라인으로의 전환이 다른 소비재에 비해 느렸던 자동차시장의 변화에 박차를 가하게 되는 www.venturesquare.net